가상현실VR 현실세계 연결하는 공간 메타버스, 메타버스 기술 선도하는 네이버와 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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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 현실세계 연결하는 공간 메타버스, 메타버스 기술 선도하는 네이버와 카카오

by #+*7*** 2023.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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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과 현실세계 연결하는 공간 메타버스
메타버스 기술 선도하는 국내기업 네이버와 카카오 알아보기

 

 

메타버스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기업 네이버와 카카오 

 

최근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의 기술 발전으로 인해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등장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과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공간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분야에서 네이버와 카카오가 메타버스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기업이고,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상현실 플랫폼은 네이버 제페토와 카카오프렌즈월드입니다.

 

네이버는 자사의 서비스 웨이브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휴사와 함께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도 자사의 서비스 카카오모먼트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각자의 강점을 활용하여 서로 다른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메타버스 시장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한국에서 메타버스 기술의 미래를 형성하고 있는 네이버, 카카오가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판도를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먼저 메타버스란 무엇일까요?

 

회사의 세부 사항을 살펴보기 전에 잠시 시간을 내어 메타버스란(Metaverse)가 무엇인지 이해해 봅시다. 메타버스는 물리적 환경과 디지털 환경을 결합하여 사용자에게 매끄럽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가상 세계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서로 및 가상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엔터테인먼트, 교육 및 그 이상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국내 메타버스 플렛폼 네이버 제페토 사이트
국내 메타버스 플렛폼 네이버 제페토 사이트

 

네이버: 제페토와 NOW로 혁신하다

 

네이버는 대표 제품인 제페토를 통해 국내 메타버스 기술 발전에 앞장서며 젊은 유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페토는 사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다른 사람과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가상 세계입니다.

 

이 앱은 전 세계적으로 2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과 청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의상과 액세서리로 아바타를 커스터마이즈하고 가상공간을 만들고 가상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제페토: 창의적이고 사회적인 아바타 플랫폼

 

창의적이고 사회적인 아바타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사회적인 아바타 플랫폼입니다. 이 앱은 고급 3D 스캐닝 및 모델링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와 매우 유사한 아바타를 만듭니다.

 

사용자는 아바타의 외모, 의상 및 액세서리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며 아바타를 사용하여 사진을 찍고 비디오를 녹화하고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제페토는 특히 한국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사교, 게임, 마케팅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VR월드에서 남녀가 VR헤드셋을 사용하는 모습
카카오프렌즈 VR월드 사용해서 놀이동산 체험  출처 SK 텔레콤

 

카카오: 카카오 프렌즈 VR월드와 K-Verse

 

카카오는 메타버스 기술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메타버스 관련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제품 중 하나인 카카오프렌즈 VR월드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가상 세계입니다. 이 앱을 통해 사용자는 아바타를 사용자 지정하고 가상공간을 만들고 가상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으며 3백만 명이 넘는 등록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VR월드: 재미있고 혁신적인 VR 체험

 

카카오프렌즈 VR월드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가상 현실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재미있고 혁신적인 VR 체험입니다.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를 배경으로 나만의 가상현실 환경을 만들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VR월드는 소셜, 게임, 마케팅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한국에서 메타버스 기술 개발을 주도하는 회사는 네이버, 카카오입니다. 이 회사들은 자사의 각종 서비스와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메타버스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회사들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혁신적인 제품 출시를 통해 메타버스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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