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차 디젤엔진 운전자가 꼭 알아야 할 자동차 관리지침, 디젤엔진 유지 관리
디젤 차량을 선호하는 이유는 가솔린 차량보다 연비가 좋고 배기가스가 적으며 유지 보수 점검이 저렴하고 덜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지 보수 점검이 덜 빈번하다고 해서, 그냥 신경 써지 않아도 된다는 건 아닙니다.
사랑하는 내차를 더 오래 유지하려면 디젤 엔진 유지 관리에 대한 다음 내용을 꼭 확인하세요.
1. 엔진을 청소하세요
디젤 엔진은 가스 엔진보다 수명이 긴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자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차량이 먼 거리와 험난한 도루 주행을 할 때 엔진에 먼지가 쌓일 기회가 더 많아집니다.
엔진 부품에 먼지가 쌓이면 수명이 단축되고 연비가 저하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 혹독한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도로 염분(제설 방지용 염화칼슘)과 접촉하여 엔진 부품과 부품이 더 빨리 마모되어 녹과 부식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적절한 청소는 디젤 엔진을 관리하는 쉽지만 중요한 방법입니다.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차량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그리고 가능하면 아래 청소도구는 차량에 준비해두세요.
- 구석구석 깊숙이 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는 오래된 칫솔
- 엔진룸을 닦을 수 있는 촉촉한 스펀지
- 덩어리를 안전하게 녹이는 전용 탈지제
- 항상 그렇듯이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엔진이 냉각되었는지 확인하고, 고글과 장갑과 같은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일부 엔진 구성 요소는 방수 처리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차량 설명서를 확인하여 호스를 연결하는 것이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청소하는 동안 물에 민감한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비닐봉지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2. 공기 필터를 확인하세요
후드 아래에 있는 동안 공기 필터를 확인하십시오.
디젤 차량을 포함한 대부분의 차량에서 공기 필터는 엔진실 전면 근처에 위치한 직사각형 냉기 수집기 상자 내부 후드 아래에 있습니다.
더러운 필터는 엔진을 "질식"시켜 사용자가 원하는 출력과 가속을 얻기 위해 더 많은 연료를 사용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에어 필터는 약 2만 킬로마다 교체하거나 엔진 출력이 감소하거나 가속이 약하거나 엔진 마모가 증가하는 경우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3. 엔진의 라디에이터를 관리하세요
자동차의 라디에이터는 엔진에서 공기로 열을 전달하여 냉각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이 냉각 과정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 첫째, 부동액(또는 냉각수)이 엔진을 통해 이동하여 열을 "흡수"합니다.
- 뜨거운 냉각수는 공기 중으로 열을 발산하는 라디에이터로 다시 순환합니다.
- 그런 다음 새로 냉각된 부동액이 엔진으로 돌아가 이 주기를 반복합니다.
디젤 엔진은 가스 모터보다 더 뜨거워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라디에이터가 더 높은 온도에 노출되어 과열될 수 있습니다.
과열은 실린더 및 개스킷 씰과 같은 엔진 구성 요소를 뒤틀어 결국 완전한(및 잠재적으로 복구 불가능한) 엔진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냉각수나 라디에이터 교환과 같은 적절한 냉각 시스템 유지 관리는 디젤 엔진의 과열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입니다.
라디에이터 교환 서비스를 받으면 좋은 점
냉각 시스템과 라디에이터를 통해 특수 세척액이 펌핑됩니다.
부동액에서 녹과 불순물이 제거됩니다.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냉각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부동액이 추가됩니다.
특별한 라디에이터 오일 교환 주기는 업슨것으로 알고 있지만, 디젤 자동차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냉각 시스템과 라디에이터를 조기에 점검하십시오.
- 카드 아래 표면의 주황색 또는 녹색 액체 누출
- 엔진에서 나오는 메이플 시럽 같은 냄새
- 후드 아래에서 나오는 증기 또는 흰 연기
4. 연료 필터를 교체하십시오.
휘발유 차량에는 단일 연료 필터가 있지만 대부분의 디젤 엔진에는 기름 탱크와 엔진 사이에 1차 연료 필터가 있고, 트랜스퍼 펌프와 연료 인젝터 사이에 2차 필터가 있습니다.
경유의 덜 정제된 특성으로 인해 연료는 탱크의 응축으로 인해 더 많은 물을 흡수하는 경향이 있어 많은 제조업체가 두 개의 연료 필터가 있는 디젤 엔진을 제작하게 됩니다.
경유에 물 입자가 있으면 엔진에 몇 가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력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진이 멈출 수 있습니다.
연료 인젝터가 폭발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문제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대신 전체 차량 검사 및 예방 정비 서비스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디젤 엔진은 15,000~25,000킬로마다 연료 필터 교체 서비스가 필요하지만, 제조업체와 모델에 대한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는 AS 담당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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