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에진 가솔린엔진 자동차 차이점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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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 좋은 자동차관련 지식

디젤에진 가솔린엔진 자동차 차이점은 무엇일까?

by #+*7*** 2022.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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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발유차 VS 경유차 차이점은 무엇일까?

 

 

새 차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세단 또는 SUV를 원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사용 가능한 기능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가솔린 엔진을 원하는지 디젤 엔진을 원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나 가솔린과 디젤엔진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나요? 

 

아래 내용은 이 두 엔진의 주요 차이점을 살펴보고 어떤 엔진이 적합한지 결정하는데 도움을 되었으면 합니다.

 

 

가스 및 디젤 엔진의 발명

 

 

디젤 엔진과 가스 엔진의 차이점은 발명에서 시작됩니다.

 

1876년, 니콜라우스 아우구스트 오토는 가스 엔진을 발명했습니다.

 

이 4행정 연소 엔진은 특별히 효율적이지 않았고, 연료의 약 10%만이 실제로 차량에 동력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나머지 연료는 단순히 열을 생성했습니다. 그러나 이 가스 엔진은 현대 자동차 엔진의 기본 청사진을 제공했습니다.

 

1878년, 루돌프 디젤은 Polytechnic High School에서 공학을 공부하던 중 가솔린 엔진의 효율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보다 효율적인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믿었고 이를 연구기 시작했습니다.

1892년에 그는 연소 동력 엔진이라고 불리는 것을 발명하고 특허를 받았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이것을 디젤 엔진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솔린엔진-점화플러그-디젤엔진-디젤인젝터를-보여주는사진
가솔린엔진 점화플러그(좌)  디젤엔진 디젤인젝터(우)

 

 

 가솔린엔진 vs 디젤엔진 주요 차이점

 

 

엔진 작동

 

기본적으로 가스 및 디젤 엔진은 작동 방식이 비슷합니다.

 

두 엔진 모두 연료를 기계적 에너지로 전환하고 차량을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엔진 내에서 내연과 일련의 급속 폭발을 사용합니다. 차이점은 이러한 폭발이 발생하는 방식입니다.

 

가솔린 엔진에서 연료는 피스톤에 의해 압축된 공기와 혼합됩니다.

점화 플러그는 이 혼합물을 점화하여 차량을 움직입니다.

 

반면에 디젤 엔진에서는 공기가 먼저 압축됩니다.

이것은 공기를 뜨겁게 만듭니다. 연료는 뜨거운 공기에 닿으면 점화됩니다.

 

 

 

연료 분사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은 다양한 방식으로 연료를 분사합니다.

 

가솔린 엔진에서 연료 분사는 포트 분사 시스템 또는 기화기의 두 가지 방식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트 분사 시스템은 흡기 행정(실린더) 직전에 연료에 공기를 분사합니다. 대조적으로, 기화기는 압축을 위해 실린더로 보내기 전에 연료와 공기를 함께 혼합합니다.

 

디젤 엔진에서 연료는 실린더에 직접 분사됩니다.

 

이 프로세스는 디젤 엔진 작동 방식의 중요한 부분이므로 디젤 인젝터는 프로세스의 복잡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공정이 작동하는 데 필요한 미세한 연료를 전달하려면 인젝터가 고온과 많은 양의 압력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날까지 엔지니어들은 이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엔진 발전의 예로는 엔진 제어 모듈과 예열 플러그가 있습니다.

 

엔진 제어 모듈은 분사 시간을 정확하게 맞추기 위해 수많은 센서를 사용하며, 예열 플러그는 냉각 엔진의 공기 온도를 빠르게 높여 더 효율적으로 시동할 수 있도록 하는 뜨거운 열선입니다.

 

 

 

전원 출력

 

 

새로운 차량 옵션을 조사할 때 마력과 토크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마력은 동력의 측정치이고 토크는 엔진의 드라이브라인에 가해지는 비틀림 힘의 측정치입니다.

 

차량의 마력은 높지만 토크가 적으면 이동 속도가 느립니다. 예를 들면 " 경운기 " 속도는 느리고, 힘은 좋은 엔진.

 

토크는 차량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디젤 엔진은 토크가 높지만 마력이 낮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이 스포츠카에 일반적으로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고 대형 트럭에 일반적으로 디젤 엔진이 장착되는 이유입니다.

 

스포츠카는 가솔린이 제공하는 추가 마력이 필요하고 대형 트럭은 무거운 하중을 이동하기 위해 디젤 엔진의 추가 토크가 필요합니다.

 

 

효율성의 차이

 

 

출력의 차이 외에도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의 또 다른 차이점은 효율성입니다.

 

디젤 엔진은 가솔린 엔진에 비해 연비가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더 높은 효율 수치는 주로 엔진 작동 방식 때문입니다.

 

가솔린 엔진은 압축 행정 동안 자체 점화 온도에 도달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엔진을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가스 엔진은 낮은 압축비를 유지해야 합니다.

 

디젤 엔진은 흡기 행정 동안 혼합물에 연료가 없기 때문에 공기를 더 많이 압축할 수 있고 더 높은 압축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압축비가 높을수록 연비가 좋아집니다.

 

 

가솔린 연료 및 디젤 연료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은 작동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유형의 연료가 필요합니다.

 

가솔린과 디젤은 모두 땅에서 채굴된 원유로 시작하지만 정제 과정에서 이를 다양한 유형의 연료로 분리합니다.

디젤 연료는 가솔린보다 점도가 두껍기 때문에 증발 속도가 더 느립니다. 디젤 연료는 또한 에너지 밀도가 더 높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디젤 엔진이 가스 엔진보다 연비가 좋은 또 다른 이유입니다.

디젤 연료는 일반적으로 가솔린보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대부분의 디젤 엔진은 가솔린 엔진과 동일한 양의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것이 더 적습니다.

 

또한 디젤 차량 소유자는 바이오디젤이라는 새로운 연료 공급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디젤 연료는 식물성 기름과 같은 비석유 공급원으로 만들어집니다.

 

디젤 엔진을 바이오디젤에서 작동하도록 변환하려면 특히 구형 엔진이 있는 경우 약간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이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기 때문에 바이오디젤은 미래에 일반적인 대체 연료가 될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음

 

 

디젤 엔진은 점화 플러그와 점화 플러그 작동에 필요한 전기 시스템 없이 작동하기 때문에 오작동할 수 있는 부품이 적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디젤 엔진은 더 많은 주행거리와 운행 시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젤 엔진은 또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수리 비용이 적게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므로 필요에 맞는 엔진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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