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네덜란드 소재 회사인 " Lightyear.one " 태양광 전기 자동차 관련 유로뉴스에 나온 내용입니다.
이 네덜란드회사는 차량 지붕에 내장된 경량 태양광 패널에서 획득한 태양 에너지로 작동하는 전기 자동차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덜란드의 태양광 발전 자동차를 대규모로 구축하는 라이트이어(Lightyear)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코엔 반 함(Koen van Ham)에 따르면, 태양열 자동차는 "진정한 이동수단의 민주화"를 돕고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만약 태양광 발전 자동차가 보편화 되면, 이를 통해 태양열 자동차는 일반적인 전기 자동차에 필요한 충전소와 같은 필수적인 인프라에 덜 의존하게 된다고 합니다.
자동차 혁명
운행중인 차량이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면, 저렴하고 고효율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있고, 더 오랜 기간 동안 전기 공급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가 부족해서 충전을 쉽게 할 수 없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국가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라이트이어 닷원 회사관계자는 이것이 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EV와 비교할 때 이것이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라고 말합니다.
라이트이어 닷원 CEOV인 반함은 유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대기업이 도로에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는 것을 제한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사람들에게는 에너지 전환을 위해 혁명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있다.
최대 효율성
그러나 차이를 만드는 것은 에너지원만이 아니라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2022년 여름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인 자동차 제조사의 첫 번째 모델인 라이트이어 원(Lightyear One)은 83Wh/kh를 소비하며, 이는 오늘날 도로에 있는 다른 어떤 EV보다 2~3배 적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이것은 자동차가 한 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최대 725km를 이동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에 비해 평균적인 EV는 재충전 없이 400~500km를 갈 수 있습니다.
Lightyear One이 이러한 이정표에 도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대 효율성"의 설계 원칙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미러는 저항을 줄이기 위해 카메라로 교체되었으며, 엔진은 무게를 분산하고 공기 역학을 최적화하기 위해 4개의 바퀴 안에 위치했으며, 패널 지붕은 자동차의 일부가 그늘에 있더라도 열을 포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효율성 원칙은 자동차가 더 적은 에너지로 더 먼 거리를 주행할 수 있음을 의미하므로, 태양광 자동차를 실행 가능한 옵션이자 EV 경쟁자로 만듭니다.
미래에 대한 예측
자동차 기술발전으로 미래에는 더 쉬운 제작등으로 진정한 이동수단의 민주화로 인해 소비자가 쇼핑이나 휴가와 같은 다양한 경우에 다양한 차량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동성이 훨씬 더 접근 가능하고 저렴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120대의 차량에 대한 초기 예약 주문은 차당 유로 €150,000의 시작해서 내년에 생산될 예정이지만, 2024년까지 유로 €50,000정도로 다소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자동차 제조를 통해 우리는 부품의 최소화를 통해서 사용자에게 더 필수적인 차량을 만들 수 있고, 운전자가 정말 필요한 최적화된 차량을 만드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에너지 > 전기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차 vs 가솔린자동차 CO2 배출량 비교, 전기자동차는 얼마나 친환경적 일까? (0) | 2022.09.29 |
---|---|
전기차 종류 EV PHEV FCEV 하이브리드 전기차 무엇이 다를까? (0) | 2022.05.29 |
리튬 이온을 대처할 차세대 배터리 소재 질화갈륨(GaN)에 대해서 알아보기 (0) | 2022.05.14 |
EV 전기 자동차가 가솔린 자동차 보다 우수하고 좋은 이유 (0) | 2022.05.04 |
리튬이온 배터리의 문제점 및 대체가능한 소재, 기존 배터리 문제점 개선방법 알아보기 (0) | 2022.02.18 |
댓글